안녕하세요. 시후입니다.
이제는 글을 쓰다, 쓰다 이런것 까지 쓰게 되네요.
어디까지나 제가 써 본 기준에서, 제가 상대해 본 기준에서 작성한 겁니다.
해당 무기로 모든 무기를 상대하는 밸런스적 측면에서 정리한 것입니다.
무기별 상성은 티어군을 초월합니다.그 부분은 반영이 안됐습니다. 나중에 따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러드본 PVP 무기별 티어 등급표 v1.0
-----------------------------------------------------------------S+ : 에블린
S : 도끼, 라쿠요
S- : 없음. 약간의 구분자, 혹은 벽 같은 느낌...
-----------------------------------------------------------------A+ : 톱창, 사이프
A : 궁검, 레이테르팔라슈
A- : 톱단창, 바퀴, 촉수, 성검, 단총
B+ : 월광검, 장송의칼날, 무한궤도톱, 토니트루스
B : 자비의칼날, 교단의돌망치, 칼날지팡이, 아미그달라종의팔, 산탄총
B- : 치카게, 출혈검, 연발총, 대포
이하 예능 무기
블러드본 티어 등급의 EU.
에블린(S+)
견제 및 모든 무기의 후딜에 딜을 넣기 너무 좋다.
총 쏜 후에 후딜만 조심하면 사실상 공격 후 리스크가 없다.
게다가 120렙에서는 혈질 25만 찍어도 총알이 많이 아프다...
라쿠요(S)
거의 모든 무기에 대하여 사기적인 딜을 넣을 수 있다.
스탭 R1의 호밍력이 너무 좋고 이은 R1 2타 적중 시 그냥 게임을 끝낼 수 있다.
맞딜 시 L2를 끊을 강인도가 없는 무기는 아예 접근전 자체를 불가하게 만든다.
도끼(S)
리치면 리치, 강인도면 강인도, 공격력이면 공격력 뭐 하나 빠지는게 없다.
스탭R1의 공격력이 다른 공격력에 비해 조금 부족하지만. 대신 빠름 가졌기에 충분하다.
진정한 도끼는 스탭하지 않는다. 오로지 거리조절과 평타, L2의 스탭 캐취로 상대방을 압박한다.
톱창(A+)
접은상태, 펼친상태에서 스탭R1이 발군이다.
이를 연계하여 접은상태에서 스탭L1으로 한방을 노린 후 백스탭하는 상대를 쫒아가서 스탭R1한다.
단, 무턱대고 쫒아가다가는 강인도가 normal 이상인 모션에 한방에 골로 갈 수 있으니 조심하자.
사이프(A+)
접은상태에서는 리치에 취약하고 펼친상태에서는 연타에 취약하다.
이 부분을 커버하기 위하여 손가락의 업그레이드가 많이 필요하다.
다른 무기에게는 강한 모습이지만 무턱대고 파고들기가 안되기에, 유독 S티어급인 도끼, 라쿠요에 많이 약한 모습이다.
궁검(A)
기본모드에서 스탭L1을 하면 뒤로 빠지면서 활을 쏘는데 모션도 괜찮고 공격력도 훌륭하다.
기본모드 R1평타는 기술무기나 가벼운무기 상대로 강인도가 좋은 편이기때문에 깔아두기로 사용하면 짭짤하다.
단 윗 티어 등급 무기에 깔아두기 잘못했다가는 한방에 골로 가는 일도 생긴다.
레이테르팔라슈(A)
변형모드 상태에서 R1 연타가 맞출수만 있다면 굉장히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
주로 거리조절 총질후 상대가 붙으면 R1 연타로 비비는 패턴이다.
레이테르로 총을 맞췄다면 왼손무기(주로 에블린)은 확정타로 들어간다.
톱단창(A-)
접은 상태에서 스탭R1, 스탭L1의 이지선다가 꽤 괜춘하다.
그냥 서 있다가 다가오는 상대에게 R1 연타를 깔아두는 것도 괜찮으나, 일정수준 이상 되는 상대에게는 함부로 사용하다가 끔살 당할 수 있다.
많이 그리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무기다.
펼친상태에서 스탭 R1이 빨라서 한대 맞추는것은 좋은데 상대방이 맞은후 비비기로 연타하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로가리우스의바퀴(A-)
스탭R1 한 모션만으로 A- 등급까지 올라온 무기다. 블러드본을 통틀어 스탭R1은 판정, 강인도, 공격력, 모션 최고다.
단 그거 이외에는 없다. 상대방이 바퀴의 파해법을 안다면... 쓰지 싫어진다. 그럼에도 강하기에 A- 등급이다.
바퀴를 상대한다면 이것만 명심자. 바퀴를 든 상대는 스탭하지 않으면 공격하지 못한다... 이 말에 해법이 있다.
코스의기생충(A-)
코스의 기생충은 양손모드 스탭R1, 그리고 L2 이 두가지 기술만 사용한다.
일단 이 무기를 모르는 사람을 만나면 상대방의 실력과 무관하게 거의 일방적으로 학살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무기를 아는 사람을 만나면... 아무것도 할것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하다. 실수로라도 L2 한대 맞으면 게임은 끝이거든...
성검(A-)
초보자들에게 빛과 희망같은 무기... 갓검... 성검을 지칭하는 수식어는 많다..
하지만... 진짜로 성검을 피빕에서 잘 사용하기는 어렵다.
참는다... 인내한다... 또 참는다.. 그러다가 한번의 공격으로 적을 절명시키는 것이 성검의 전략이다.
그것을 가능케 하는 것이 한손모드->변형-> L1 -> R1 추가타 이다.
확정 콤보로 이것에 맞으면 120레벨에서는 거의 80%정도 원콤에 절명한다.
B등급부터는 너무나도 확연한 상극무기가 존재하므로,
더 쓰면, 공략이 아니라 약점 까발리기가 되므로 공략을 생략한다.
이렇게 정리했구요.
언제나 그렇지만... 발전적인 태클은 완전히 환영합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상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