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48랩 기술빌드는 유일한 생존자 체력37에 기술25 혹은 체력 40에 기술22 빌드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과연 이것이 최선일까 하는 생각에 스탯플래너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근력을 올리는 빌드의 경우 퇴역군인으로 유일한 생존자와 스테미너를 맞추기위해 스테미너를 11로 1 올렸습니다.
스테미너 109와 111은 많이 차이납니다.
보통 사용하는 스테미너가 5나 10단위로 사용되기에 끝에 1이 남는건 승패와 직결되죠.
특히 48랩에서 스테미너를 쥐어짜야하는 라쿠요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빌드 |
체력(PVP시) |
톱창 |
사이프 |
라쿠요 |
1. 체력40 / 기술22 |
1173 |
454 |
485 | 475 |
2. 체력37 / 기술25 |
1116 |
474 |
509 | 506 |
3. 체력35 / 기술25 / 근력14 |
1076 |
489 |
519 |
506 |
4. 체력30 / 기술25 / 근력19 | 974 |
516 |
535 |
506 |
빌드1의 체력과 데미지를 +-0%으로 봤을때 다른 빌드를 상대적인 수치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빌드 |
체력(PVP시) |
톱창 |
사이프 |
라쿠요 |
1. 체력40 / 기술22 |
1173 |
454 |
485 | 475 |
1. 체력40 / 기술22 | +- 0% | +- 0% | +- 0% | +- 0% |
2. 체력37 / 기술25 |
- 4.8593% |
+ 4.4052% |
+ 4.9484% | + 6.5263% |
3. 체력35 / 기술25 / 근력14 | - 8.2693% |
+ 7.7709% |
+ 7.0103% |
+ 6.5263% |
4. 체력30 / 기술25 / 근력19 | - 16.9650% | + 13.6563% |
+ 10.3092% |
+ 6.5263% |
분석)
체력 감소폭보다 데미지 증가폭이 높은 빌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톱창은 그냥 체력40에 기술22가 좋군요.
사이프와 라쿠요는 체력37에 기술25일때가 효율이 좋습니다.
결론)
1. 사이프, 라쿠요가 주무기라면 체력37에 기술25 유일한 생존자을 선택하세요.
2. 톱창이 주무기라면 체력40에 기술22가 답입니다. 스테관리에 자신있다면 스테가 10인 퇴역군인 선택하세요.
이상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