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무기고찰이 12편이 됐네요.
이제 절반정도 온거 같습니다. 더 열심히 달려봐야죠. ㅋㅋㅋ
오레오, 갈갈이, 뭐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립니다만, 정식명칭은 무한궤도톱입니다.
PVP시 한손모드는 봉인합니다. 차라리 톱단창을 쓰시고 양손모드만 쓰세요.
[쓸만한 모션]
양손모드 스탭 R1 - 모션배율 0.95
양손모드 그냥 R1 - 모션배율 1.0, 1.03, 1.12, 1.15 (4타째는 봉인하심이)
양손모드 L2 (일명 비비기)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런데 이것만으로도 강합니다.
단 쓸만한 모션이 별로 없으니 몇판하면 패턴이 뻔해서 상대방이 대처하기 시작하는게 단점입니다.
[보정치 및 빌드]
보정치 : 근력 1.1 / 기술 0.3
근력보정이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기술은 최소요구치만 맞춰야합니다.
물론 고랩에서 근력은 하드캡까지 올렸다면 기술을 소프트캡까지 올려주기도 합니다.
48랩빌드
태생 : 폭력적과거
스탯 : 체력37 / 근력25 / 기술12 / 나머지태생
물물물데미지 : 619
120랩빌드
태생 : 폭력적과거 / 퇴역군인 아무거나
스탯 : 체력60 / 근력50 / 기술25 / 스테22 / 나머지태생
물물물데미지 : 815 / 근력심연데미지 : 825
같이쓰는 무기 : 톱단창, 도끼, 아미그달라종의팔, 성검, 사이프, 뭐 많네요.
체력60을 찍은 이유는 대충 남는거 준게 아니고 기술50찍은 캐릭에서 패링당했을 때 체력이 60이면 딸피로 살수 있습니다.
양손무기류는 패링에 취약해서요. 약간 닥소3의 석별의 눈물을 끼웠다고나 할까요. ㅋㅋㅋ
[PVP 전략]
기본적으로 양손모드 R1평타로 거리견제합니다. 은근히 리치가 있습니다.
거리에 대한 개념을 완벽히 익히셔야 상대방에게 갑갑함을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한괘도톱은 전진하여 스탭R1하는 것이 직선공격이 아닙니다. 약간 비튼다고 할까요?
게다가 사용하는 탬포를 조절가능합니다.
무슨뜻이냐면 스탭을 하고 시간차를 두고 R1을 눌러도 스탭R1이 나갑니다.
이것을 잘 이용하시면 스탭을 캐치하실수 있을것 같지만, 엉뚱한곳을 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스탭싸움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가끔 기습으로만 스탭R1 쓰시고 그냥 평타 거리조절로 상대하세요.
체력을 60에서 살짝내려서 신비를 15까지 투자하면 야수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효후 상대방이 일어나기전에 L2로 갈아버리면 은근히 잘 맞습니다. 데미지도 후덜덜해서 추천드립니다.
[한계와 예능]
앞에서도 살짝 얘기하였습니다만, 쓸만한 모션이 몇개 없고 한손모드가 거의 봉인이다보니, 몇판만해도 상대방이 나의 패턴을 너무 쉽게 알아챕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하는 사람이 재미가 없죠.
또한, 이것은 48랩 한정이긴한데,
폭력적과거 체력40에 근력25빌드가 굉장히 강력합니다. 그런데 무한괘도톱을 들기위하여 체력을 37로 낮춰야합니다.
48랩에서는 체력을 낮추면서까지 사용가능한 무기 라인업을 늘려야 하는지 의문이긴 합니다. 체력40으로도 쓸수 있는 무기는 많으니까요.
그리고 무한궤도톱 전용캐를 만들정도로 패턴이 다양하거나 재미있는 무기는 아닙니다.
그래서 캐릭이 있음에도 잘 안쓰게 되네요.
요약하면...
체력40 / 근력25 / 기술 9 빌드 - 도끼, 톱단창, 아미그달라종의팔, 야수절단기, 야수의발톱, 토니트루스, 폭발망치...
체력37 / 근력25 / 기술12 빌드 - 교단의 돌망치, 무한궤도톱 추가.
과연 체력3을 포기하고 무기 라인업을 추가할 무기인지는 의문이란 말씀입니다.
그냥 기술을 25정도까지 올리는 100랩대에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끄~읏~
ps. 키눅스님이 알려주셔서 "괘도"에서 "궤도"로 수정하였습니다. 아이~ 쪽팔려~ 텨텨...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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궤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