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본

무기때문에 빌드가 고민되는 경우...

M 시후 1 7,090 2018.04.10 16:50

안녕하세요.

캐릭을 키우다보면 무기요구치때문에 빌드를 고민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에 제가 생각하는 가이드라인 제안드려봅니다.

보시면 참고만 하시고 결정은 당연히 본인의 몫입니다. ^^

 

 

 

[48랩 폭력적과거의 경우]

도끼, 톱단창, 아미그달라종의팔, 폭발망치, 토니트루스를 사용하는  보편적인 48랩 근력빌드는

체력40 / 근력25 / 기술9 / 나머지 태생그대로 입니다.

그런데...

교단의 돌망치를 들기위해서 기술을 1올리는 경우

체력39 / 근력25 / 기술10 / 나머지 태생그대로가 됩니다.

또한...

무한괘도톱을 들기위해서 기술을 12까지 올리는 경우

체력37 / 근력25 / 기술12 / 나머지 태생그대로가 됩니다.

빌드를 어떻게 짜야 할까요?

 

저는 이렇게 합니다.

협력캐라면 체력37로도 충분합니다. 그냥 체력37 / 근력25 / 기술12 올리시고 모든 무기 드세요.

피핍캐라면 무기를 부무장으로 들었을때 시너지가 있는 무기면 스탯을 투자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빌드가 갈리는 만큼 캐릭을 여러개 키웁니다.

 

예)

근력캐1 : 체력40 / 근력25 / 기술9 - 일반적인 근력무기 사용.

근력캐2 : 체력39 / 근력25 / 기술10 - 교단의돌망치 전용캐.

근력캐3 : 체력37 / 근력25 / 기술12 - 무한괘도톱 전용캐.

근력캐4 : 체력30 / 근력25 / 기술12 / 신비10 - 로가리우스바퀴 전용캐1 - 데미지 중시형.

근력캐5 : 체력35 / 근력20 / 기술12 / 신비10 - 로가리우스바퀴 전용캐2 - 체력 중시형.

 

데미지와 체력이 상이한 것은 플레이스타일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저는 이렇게 귀찮게 키웁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로 피비피를 해보고 저에게 맞는 한개만 놔두고 삭제합니다.

이렇게하니 키운캐릭보다 지운캐릭이 더 많네요.

그래도 남아있는 캐릭이 61개가 있고 지금 62번째 캐릭을 키우고 있습니다.

빌드와 최종데미지는 스탯플래너로 계산하면 되지만 플레이이스타일은 직접 플레이하지 않으면 알수가 없어서요. ㅡ.ㅡ

 

 


[이외 다른 경우들...]

기술캐의 경우 라쿠요. 자비의칼날, 사이프, 톱창이 각각 효율적인 빌드가 다 다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분들은 유일한 생존자 체력37 / 기술25 / 나머지 태생그대로 빌드로 하고 있죠.

스탯플래너로 짜보면 더 효율적인 빌드가 많이 나옵니다. 한번 해보세요. ㅎㅎ

 

 

 

숫자 몇 차이에 굳이 왜... 라고 물어보신다면 

체력10남고 피비피를 이길 때의 짜릿함이 좋다. 정도로 대답할수 있겠네요.

이상 끄~읏~!

 

 

 

 

Comments

4 쮸쀼 2018.04.12 02:30
오오!! 책갈피에 끼워야할 글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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