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본

라쿠요 및 PVP 기본 고찰

M 시후 5 7,543 2018.04.04 15:19

안녕하세요.

요즘 커뮤니티내에 라쿠요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그동안 라쿠요를 사용하면서 알게된 노하우들 전부 공개하겠습니다.

고수가 되시는데 보탬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시... 작...

 

[빌드정리]

48렙 : 유일한 생존자 / 체력37 / 기술25 / 나머지 태생

77렙 : 유일한 생존자 / 체력50 / 기술40 / 나머지 태생

115랩 : 유일한 생존자 / 체력50 / 기술50 / 지구력40 / 나머지 태생

 

 

---- 아래부터는 편의상 반말로 작성하였습니다. 읽기 거슬리시는 분들은 거르셔도 됩니다. ---

 

 

[쓸만한 공격]


(양송) 사이드스탭 R1

상대가 맞거나, 상대가 피하고 반항하거나, 상대가 백스탭을 한번만 한다면 무조건 3타까지 지를것.

3타가 보이는것보다 길어서 백스탭을 두번하지 않으면 3타를 맞게 됨. 단 상대방이 대각선 전진스탭으로 피한다면 1타만 해야함.

 

(양손) 스탭 or 그냥 R2

상대방이 큰 기술을 사용한다면 기습적으로 다가가 빠르게 찌르고 스탭으로 피할수 있음.

연속기는 R2-R2-R1 추천. 만약 상대방이 백스탭으로 피한다면 계속 스탭으로 다가가서 찌르면 됨.

하지만 사이드 스탭으로 피한다면 한번 찌른 후 상대방과 반대편으로 사이드 스탭 할 것. 그럼 추격을 피하면서 거리를 벌릴 수 있음.

백스탭하면 상대방 추격기가 따라옴.

 

(양손) L2

상대방의 공격이 예상될 때 미리 질러놓는 기술 용도로 사용가능.

단, impact가 normal급~heavy급인 공격에 끊어짐. 주로 평타 비비기를 사용하는 적에게 사용하면 개꿀임. 단 변형공격이나 L2 특수기 조심.

 

(양송) R1평타

발동은 느리나 은근히 리치가 길다. 깔아두기로 괜찮은 성능을 보임. 톱창, 자칼같은 무기와 싸울때 가끔 깔아보자.

 

 

 

[무브셋]


앞뒤 무브셋

​언제 들어갈지를 간보는 무브셋이다. 이것에 대한 감이 좋아야 압박 무브셋이건 회피 무브셋이건 소용있다.

상대방이 내가 들어갈 타이밍을 안다면 난 그냥 상대방앞에서 재롱떨고 있는거나 마찬가지...

한번 전진. 한번 후진, 두번 전진하며 들어간다. 주로 이런패턴. 스테미너 잘 보면서 하자. 앞뒤 무브셋으로 스테미너를 반 이상 써버리면,

막상 들어가서 때릴 스테미너가 없어 타이밍 다 잡아놓고 얻어맞기 쉽다.


압박 무브셋

압박을 한답시고 상대방의 정면에서 딱 정지하는 스탭을 하지 말자. 얻어맞기 좋다.

라쿠요 압박의 기본은 상대무기 사각으로 지나가는 대각선 전진스탭이다. 대각선 전진스탭후 R2 찌르기 추천한다.


회피 무브셋

라쿠요의 회피는 사이드 스탭임.

상대방이 직선형 공격 - 주로 스탭R1계열 - 을 사용하는 경우 사이드스탭으로 피한후 R1 3타가 아주 유효하다.

잘 피할수만 있다면 상대에게 실력의 차이를 느끼게 해주기 딱 좋다.

 

종합 무브셋

라쿠요는 대각선 전진 스탭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간다. 이때 상대방 정면으로 들어가는 것만 주의하자. 반드시 상대방을 지나쳐서 뒤로 가야한다.

이때 상대방의 반응이 없다면 R2로 찔러주자. 그 후 뒤로 빠지지말고 오른쪽 사이드스탭으로 빠지거나 빠지는척하면서 사이드스탭R1으로 다시 다가간다.

압박 무브셋과 회피 무브셋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어야 비로소 라쿠요의 고수가 된다.

그...런...데 이 좋은 무브셋을 자유롭게 구사하는 고수는 지금까지 만나본 유저중에 한명도 없었다.

그러니 얼른 마스터해서 세계 최고의 라쿠요 고수가 되보자. ㅎㅎ

 

 


[얻어맞았을때 요령]

라쿠요를 가지고 스탭으로 들이밀다 보면 얻어터지기 딱 좋다. 특히 기다렸다 맞딜을 노리는 무기일수록 그것이 심한데,

이때, 1타를 얻어맞았을 때에는 무조건 백스탭 연타가 좋다. 일단 맞으면 사이드스탭이나 대각선 전진스탭으로는 연타를 못피한다.

부끄러워말고 백스탭을 연타하자. 2타를 맞지 않고 피할수 있게 해준다.

 

 

 

[심리전]

심리전이야 말고 블러드본에서 중수와 고수를 나눠주는 장벽같은 것이다.

블러드본은 한두개의 패턴을 가지고 계속 못이긴다. 특히나 상대방이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나의 패턴도 계속해서 바꿔줘야 한다.

명심하자~! 블러드본의 고수는 손가락이 업글된 사람이 아니라, 머리와 손가락이 동시에 업글된 사람을 고수라 부른다.

 

예를 들어보자.

사이드스탭 R1을 계속 헛쳐본다. 상대방은 사이드스탭을 했거나 백스탭으로 완전히 거리를 벌여서 피했다고 치자.

이때 헛친상태에서 전진스탭 R2를 또 헛쳐주는거다. 한 3번쯤 하면 상대방은 내 버릇을 알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다음번에 내가 사이드스탭 R1을 헛치면 또 전진 스탭 R2을 할꺼라고 생각하고 impact 좋은 기술로 맞받아 치려고 할꺼다.

그때 L2 눌러주는게 심리전이다. 물론 고수끼리의 대전은 그 다음에 다음 심리전까지도 있지만...

가끔 피빕하다가 상대방이 고수인데 왜 저런 행동을 하지? 라는 생각을 했다면,

본인은 상대방이 건 심리전을 알아차릴 수준도 안되었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운좋게 몇판 이길수도 있겠으나 상대방이 본인의 수준을 알아차리는 순간이 온다면, 그 다음 남아있는것은 일방적인 살육전이다.

 

 

 

[라쿠요 좋나요?]

이런 질문 많이 받는다. 물론 대답은 뻔하다. 본인의 손가락에 달리셨어요. 모든 무기가 그렇지만 라쿠요는 특히 더 심하다.

왜냐... 양성소 커뮤니티에서 본인은 1년넘게동안 라쿠요만 써왔다. 거의 라쿠요에만 매진했다는 얘기다.

이 말인 즉슨, 우리 커뮤니티에서 피빕을 한 석유급 고인물들은 본인의 라쿠요와 겁나게 많이 대전했다는 얘기가된다.

바꿔말하면 위에서 본인이 작성한 모든 내용은 양성소 커뮤니티내 고인물들이 모두 알고 있는 내용이라는것이다.

그런데 지금 막 라쿠요를 든 유저가 양성소 커뮤니티에서 라쿠요로 고인물들을 이길 확률은???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분들과는 좋은 승률이 나올수도 있겠지만, 고인물들과는 참패할 확률이 높다.

그나마 30분정도 칼을 섞고 나면 더더욱 이길 확률은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 이것이 지금 라쿠요를 처음 든 유저가 힘든 이유다.

그럼 어떻게 해야 될까? 더 열심히 생각하는 플레이를 하면 된다.

라쿠요를 완성하고 싶다고??? 간단하다!

톱단창들고 스런하는 수님 이기고 오면 된다. 10판중에 5판이기면 완성된 라쿠요라고 보면 된다.

라쿠요가 가장 상대하기 힘든 무기가 톱창과 톱단창이기에...

 

 

 

[기슭이나 중간층에서는 많이 이기는데...]

실제로 중간층이나 기슭에서 피빕 승률이 좋은데 양성소 커뮤니티내에서 피빕 승률이 안좋다고 말씀하신다.

그건 당연한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블본 가장 잘하는 사람들만 모여있는 곳이 양성소니까...

일예로 양성소 오기전 본인은 중간층에서 세시간동안 수혈액20개 가지고 버틴적이 있다.

당연히 안지는건 기본이고 그정도로 안맞았다는 얘기가 될것이다.

그러던 본인이 양성소 온지 3일째 되는 날부터 수님이 부르더니 패기 시작하더라... ㅡ.ㅡ

다 그런 시기겪으면서 고수가 되는 것이다. 모르면 맞고 알때까지 맞자~!가 피빕을 배우기위한 가장 빠른 길이다.

(위의 동영상은 호랑이 담배피는 시절 본인이 중간층에서 좀 놀때 영상이다. 인증영상이라 해두면 편할까?)


 

 

[자 그럼 피빕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1. 다양한 사람들, 다양한 무기와 많은 대전을 치루자.

2. 상대하기 힘든 무기를 직접 써보자.

3. 모든 무기의 공격모션을 알아야 어디로 피할지 안다. 모르는데 피했다면 엄청난 천재거나 운으로 피한거다.

4. 즐기자. 얻어 맞는것도 즐기고 패는것도 즐기고 게임을 가지고 이야기하고 웃고 떠들수 있다는것 자체를 즐기자.

5. 많이 한 사람이 잘하는건 당연하다. 커뮤니티내 석유급 고인물들은 하루에 최소5시간 많게는 10시간씩 1년이상씩 블본을 하고 있다.

 

 

-------------------------------------------------------------------------------

 

이상입니다.

적고 보니 조금 자극적일수도 있는 내용이 보이는데, 돌려쓰지 않고 최대한 도움이 되실수 있도록 직설적으로 작성해봤습다.

모쪼록 정독하셔서 피빕의 고수가 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끄!~읏~

 

 

 

Comments

M 수(soo-metro) 2018.04.04 15:52
라쿠요 신계급 시후님이 왜 유행 지난 라쿠료 관련 글을 적나해서 정독을 했는데...
내 대화명이 두번, 윽! 두번 언급 되었네요...
정정할것 한가지... 제가 부르지 않고... 피빕 할 사람이 없던 시절. 제가 한번 가볼께요...했었지..
불러서 후드려 팬것도 아닌거 같고... 승률이 약간 우세?
지금은 제가 많이 약세이지요 ㅋㅋㅋ
라쿠요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종 정리판이 될 글이라 생각합니다.
2 NinesFall 2018.04.10 22:05
블본에서 인기많은 무기 라쿠요!
정말 꿀정보입니다 ^^/
13 Lynn 2019.01.30 01:22
라쿠요 입문해 봅니다^^
13 Lynn 2019.02.24 17:18
쓸만한 공격에서 사이드R1, 평타R1의 “양송”은 양손이지요?
13 Lynn 2019.02.24 17:21
톱단창 드신 수님께서 테스트 해주시는 군요^^
열심히 연습해 보겠습니다

Total 256 Posts, Now 1 Page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7 명
  • 오늘 방문자 205 명
  • 어제 방문자 575 명
  • 최대 방문자 3,318 명
  • 전체 방문자 811,526 명
  • 전체 게시물 238 개
  • 전체 댓글수 283 개
  • 전체 회원수 34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