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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다와 거상 (2018)] 통합 공략 PART.1

네오 0 288 06.12 13:42

 

 

 안녕하세요 네오 입니다. 공략글을 작성하기로 맘먹고 준비 역시 다 해두고도 게임하느라 바뻐서 글 작성이 늦었네요 PCPS4

 

를 동시에 사용하기 힘든 환경이다 보니(근본적인 문제는 귀차니즘...) 업데이트는 앞으로도 더디게 할 거 같습니다.

 

 

 블루포인트에서 SIE 재팬 스튜디오 에서 05년도에 발매 되었던 원작을 리메이크 하여 올해(08) 발매된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버젼의 경우 제로부터 새롭게 만들어진 그래픽으로 인해 현존하는 전체 PS4 게임 중에서도 상당히 뛰어난 수준의 그래픽을 자랑

 

합니다.(물론 고사양 PC버젼의 게임들의 그래픽엔 비벼 볼 수 없는 콘솔의 한계... 호라이즌 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제로부터 다시 만든 리메이크 작이긴 하지만 원작의 조작감이나 게임의 세부 내용 까지 그대로 재현하려 한 덕분에 불편한 조작

 

감 역시 그대로이며 이런 점들로 인해서 유저들로 하여금 악평도 많은 편이지만 05년도 버전을 플레이 해보지 못하신 분들에게 원

 

작의 느낌을 최대한 비슷하게 동시에 현세대 콘솔 그래픽으로 접하기에는 최적으로 발매되었다고 생각됩니다.(물론 불편한 조작

 

으로 인해 간혹 육두문자가 발사 되실 수도 있...) 각설하고 본편 공략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PS2 버전에서는 트로피라는 시스템이나 PSN이 없었으나 PS3 버전에서는 PSN지원으로 통해 트로피 획득이 가능해 졌습니다

 

PS4 리메이크 버젼의 경우 트로피 획득 난이도는 PS3 버전에 비해 상당히 낮아져서 플레티넘을 노리시는 분들이 받으실 스트레

 

스는 그만큼 적어지실 거 같습니다만 획득난이도가 이전 버전 보다 낮아 졌다고 해서 쉬워졌다는 건 아니니 플레티넘을 노리실 생

 

각이시라면 심리적으로 준비를 좀 하시고 도전하시는 게 좋으실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한회차에서 모든 흰 꼬리 도마뱀 획득 같

 

은 트로피의 생략으로 전체적인 획득 난이도는 낮아졌고 타임 어택의 시간제한도 여유를 좀 더 주는 편이라 이전 버전과 비교해서 

 

상당히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 하실 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트로피 획득의 경우 본편 및 클리어 이후 추가요소를 플레이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획득이 가능하신 것들이라 따로 

 

트로피의 공략이 필요하신 부분을 제외하고는 구체적인 개별 트로피들의 획득 방법 공략은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티넘의 

 

획득을 위해서는 최소 3회차 이상은 플레이 하셔야만 획득이 가능하며 본편 안에 아트워크 같은 요소들 까지 컴플리트 하실 것을 

 

원하실 경우 회차 플레이는 더욱 늘어 날 수밖에 없습니다.

 

 

 본편 진행 중에 거상을 만나서 전투를 하신 이후에 해당 거상과 전투했었던 지점을 회차를 넘기지 않은 상태로 방문하실 경우 거

 

상의 잔해를 확인하실 수 있으신데 거상의 잔해에서 기도를 하시면 회상모드로 진입하게 되시고 이 회상모드를 통해서만 해금이 

 

가능한 아트워크 들이 많으니 아트워크 해금을 위해서는 이지모드도 플레이를 하셔야만 합니다. 각 아트워크 해금 조건들은 본편

 

의 아트워크란에 들어가셔서 적혀있는 해금조건을 달성하시면 되고 아트워크 해금이 목적이 아니시라면 이지모드의 경우 플레이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다른 두 가지 난이도는 플레티넘이 목적이시라면 반드시 플레이를 하셔야 하며 클리어 이후에 나오는 

 

타임어택 트라이얼 까지 마무리 하셔야 합니다.(타임어택의 경우 두 종류의 거상을 신규로 쓰러트릴 때 마다 본편에서 착용 및 사

 

용 가능한 아이템들이 사당 연못에 젠 됩니다.)

 

 

 초회차 진행의 경우 공략을 참고하지 마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각종 수집요소의 경우 회차 이후에도 추가적인 획득이 

 

가능하시니 걱정하지 마시고 초회차는 즐겁게 하시고픈 대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8번째 거상까지의 공략

 

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하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아직 본편을 플레이하시기 전이라면 본편 플레이 이후에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완다와 거상 월드맵

 

 

 

 우측 상단부터 거상, 흰 꼬리 도마뱀, 과실나무, 세이브 포인트, 물고기와 거북이 등의 환경생물 위치입니다. 과실나무 안의 숫자

 

는 해당 위치에 열려있는 의 개수 이며 획득시에는 완다의 HP가 증가합니다. 흰 꼬리 도마뱀의 경우 핑크색으로 표기되어 있

 

는 도마뱀 마크는 해당 마크 안의 숫자 만큼 해당 위치에 젠 되는 것을 표기해 둔 것이고 해당 위치에 동시에 여러 마리가 서식하

 

는 것이 아니니 한 마리를 잡으셨으면 세이브 포인트에 세이브 이후 로드를 하시면 해당 위치에 새롭게 흰 꼬리 도마뱀 한마리가 

 

젠 되어 있으신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도마뱀을 죽이신 다음 꼬리를 섭취(?)하시면 악력게이지가 미약하게 상승합니다. 

 

한군데에서 여러 마리가 젠 되는 것은 세이브 포인트가 되는 사당에 서식하는 도마뱀 개체에서만 해당하니 편하게 잡으시고 세이

 

브 로드를 하시면 됩니다.(흰꼬리 도마뱀의 경우 이지모드에서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물고기의 거북이의 경우 환경생물들과 교감

 

(?)을 해야 달성가능한 트로피들이 있으니 위치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거상 공략

 

 거상 공략 영상의 경우 숏컷 위주로 구성된 것들이 많으니 아, 이런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해주시면 될 거 같네요 플레이 하시

 

궁금하신 점의 경우 PSN ID(neogrife)로 쪽지를 주시거나 커뮤 파티방 등에서 문의 하시면 최대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

 

겠습니다. 덧글의 경우 답변이 상당히 늦을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의 거상 : Valus

 

약점: 머리(하드모드: 오른팔 추가)

 

공략: 플레이어 에게 직접적으로 공격을 가하지는 않는 튜토리얼 형태의 거상입니다. 좌측 종아리 쪽으로 올라타서 약점을 공격하

 

시면 거상이 앞으로 넘어지게 되고 이후 머리로 이동하셔서 약점을 공략하시면 됩니다. 하드모드는 기재해 둔 것처럼 오른팔의 약

 

점이 추가 됩니다.

 

 

Valus 하드모드 타임어택 영상

 

 

  

  

2의 거상 : Quadratus

 

약점: 머리, 엉덩이(하드모드: 좌측 옆구리 추가)

 

공략: 사족보행 형태로 역시 플레이어에게 직접적으로 공격을 가하지는 않는 거상입니다. 발바닥에 약점을 화살로 공격하실 경우 

 

거상이 주저앉는 형태를 취하게 되고 이때 원하시는 방향으로 올라타셔서 약점부위로 이동해서 공략 하시면 됩니다. 하드모드에

 

서는 좌측 옆구리의 약점이 추가 됩니다.

  

 

Quadratus 하드모드 타임어택 영상

 

 

 

  

3의 거상 : Gaius

 

약점: 머리, (하드모드: 좌측 팔 추가)

 

공략: PS2, PS3 시절 여러 플레이어들의 패드를 부수게 만들었던 원흉입니다. 플레이어를 발견할 경우 오른팔(검 형태로 생겼습

 

니다.)로 플레이어를 공격하거나 발로 밟는 등의 직접적인 공격을 가하는 최초의 거상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거상의 약점부

 

위로 이동이 불가능 하니 필드에 존재하는 원형의 블록위에서 거상의 공격을 유도해서, 거상이 오른팔로 해당 위치를 내려치면 오

 

른팔의 팔꿈치 부위가 파괴되고, 이후 추가 공격을 유도해 오른팔의 검을 타고 약점부위로 이동해 공략이 가능합니다. 손목 파괴 

 

없이 공략할 경우 획득이 가능한 트로피가 존재하며 하드모드 영상 공략 참고하셔서 트로피를 노리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PS3 

 

전에 비해서 타임어택 시간이 대폭 늘어나서 난이도가 이전에 비해 상당히 낮아져서 정공법으로 시도하셔도 클리어가 가능하실 

 

라 생각됩니. 하드모드에서는 왼팔의 약점이 추가 됩니다.

  

 

Gaius 하드모드 타임어택 영상

 

 

 

 

4의 거상 : Phaedra

 

약점: 머리(하드모드: , 우측 어깨 추가)

 

공략: 두 가지 방법으로 공략이 가능한 거상입니다. 정공법은 아그로를 타고 무덤처럼 생긴 구조물 안으로 들어간 다음 입구 쪽에

 

서 휘파람을 불어서 거상을 유인하다 보면 거상이 고개를 숙이는데 이때 머리 부분의 귀걸이 형태의 구조물에 매달려서 올라가는 

 

방법이 있고 다른 방법은 구조물 입구 쪽에서 거상을 유인한 다음 거상이 구조물 밖에서 발을 구르며 공격 시에 반대쪽 입구로 나

 

와서 거상의 꼬리 부분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으로 약점부위에 접근하시면 됩니다. 하드모드에서는 좌, 우측 어깨의 약점이 추가 

 

됩니다.

 

 

Phaedra 하드모드 타임어택 영상

 

 

 

  

5의 거상 : Avion

 

약점: 양 날개 끝, 꼬리 끝(하드모드 약점추가 없음)

 

공략: 전투 필드가 호수 형태인데 필드 곳곳에 완다가 올라설 수 있는 수면위로 나온 블록들이 있습니다. 해당 블록 위에서 거상을 

 

화살로 공격해 유인하신 다음 올라타는 방법으로 약점에 접근하시면 됩니다. 하드모드 시에 별다른 약점 추가는 없고 공략법은 동

 

일합니다.

 

 

Avion 하드모드 타임어택 영상

 

 

​​ 

  

6의 거상 : Barba

 

약점: 머리, 좌측 등(하드모드: 좌측 손등 추가)

 

공략: 전투 시작지점 반대쪽 끝에 반파된 2층 구조의 구조물이 있습니다. 해당 구조물 기둥 뒤로 숨으셔서 거상을 유도 하시면(

 

파람이나 활을 이용) 거상이 고개를 숙여서 구조물을 들여다보려고 시도하고 이때 턱 수염으로 올라타서 약점에 접근하시면 됩니

 

. 하드모드 시 좌측 손등 약점이 추가되고 이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유도하여 약점에 접근하셔서 공략하시면 됩니다.

 

 

Barba 하드모드 타임어택 영상

 

 

 다음 글에서는 제7의 거상의 공략 부터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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